자기계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취준부터 취뽀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사기업다니다가 퇴사 후 자격증부터 준비중인데 이거 얼마나 걸릴지 가늠도 안되고 너무 똑똑하신 분들이 많아서 언제쯤 성공할 수 있을지 멘탈이 갈리는 순간이 많네요 ㅎㅎ 다들 힘냅시다
2026.01.14
답변 1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취준부터 취뽀까지는 사람들마다 너무 상이 하겠지만 보통 평균적으로 1-2년은 잡으시기 마련이죠.
함께 읽은 질문
Q. 제2금융권 계약직
27살 여자 공공기관 가고싶은데 제2금융권 경력이 도움 될지 모르겠습니다 토익은 850 토스 ih이고 직장 다니면서 한국사랑 컴활2급 실용글쓰기따면서 도전해봐도 승산있을까요..... ㅠ 어쩌다보니 대외활동도 금융권 홍보대사 하고 그래서 애매하네요
Q. 경영vs, 행정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행정학과 4학년입니다. 제가 마음에 염두해둔 꿈의 메이저 공기업들사무직 전공과목이 보통 경영학이랑 행정학 전공시험을 동시에 치르거나(도로공사), 경영학, 행정학 중 한 과목을 선택해서 시험을 치르는 구조더라구요. 제가 행정학과 다니니까 행정학을 선택하는게 유리할까요? 아니면 모집인원이 훨씬 많은 경영학을 선택하는게 유리할까요?
Q. NCS 관련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나이가 조금 있는 상태에서 이직을 결심하고, 현재 공기업/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NCS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이 때문에 이직이 쉽지 않다 보니 한 걸음 한 걸음이 참 조심스럽고 고민이 많네요. NCS를 처음 시작하다 보니 모르는 점이 많아 몇 가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NCS는 보통 독학을 많이 하시나요? 아니면 학원이나 인강의 도움을 받으시는 편인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